서비스소개
기관담당자 인터뷰
스포츠행사 안전관리 점검서비스를 신청하여 활용하셨던 기관담당자 모두 점검사업에 대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.
인터뷰 프로필 이미지3
점검서비스를 통해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었어요
스포츠행사(대회) 안전관리 점검서비스 신청기관 담당자 인터뷰
2회 이상 점검서비스를 받으면서 첫 번째 대회에서 도출된 안전 관련 미흡사항이 차기 대회에서는 개선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.
스포츠행사(대회) 안전관리 점검서비스 신청기관 담당자 인터뷰
종합점검결과서에 우리 행사의 구체적인 안전관리 컨설팅 내용이 있어 차기 행사 기획/운영 시 매우 도움이 되었어요.
스포츠행사(대회) 안전관리 점검서비스 신청기관 담당자 인터뷰
스포츠행사(대회) 안전관리 점검 서비스는 꼭 필요합니다!
점검서비스 diagram
스포츠행사 안전관리 점검서비스는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인원의 안전을 지키는 매우 중요한 절차입니다
사업 만족도 조사 결과, 응답기관의 100%가 본 사업에서 제공하는 종합점검결과서가 차기 스포츠행사 안전관리에 매우 큰 도움이 되며, 지속적으로 점검사업을 활용하겠다고 응답하였습니다.
Q
스포츠행사 안전관리 점검서비스 종합점검결과서가 차기 스포츠행사 운영에 활용할만한 수준입니까?
안전점검 서비스 소개 그래프 이미지
Q
추후 진행 예정인 스포츠행사에서도 본 사업을 신청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?
안전점검 서비스 소개 그래프 이미지
서비스 안내
Q
스포츠행사 안전관리 점검서비스란?
스포츠행사(대회) 현장에서 사고유발요인을 점검·분석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, 점검·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스포츠안전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
Q
신청대상은 어떻게 되나요?
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및 산하기관(시도지부 등), 혹은 17개 시도체육회 및 소속 시·군·구 체육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스포츠행사(대회)에 점검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Q
시설이 안전하다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을까요?
재단에서 운영하는 스포츠행사 안전관리 점검서비스는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점검하고 차기 행사의 안전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 스포츠행사(대회) 운영을 위해 대관하는 시설에 사고를 야기하는 특별한 문제가 없더라도 행사 중 안전사고는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안전관리 점검서비스는 성공적인 스포츠행사(대회)를 운영하기 위한 필수사항입니다.
서비스 특장점
1
직접 찾아가는 편리한 점검서비스를 제공합니다
스포츠행사(대회) 전문 안전점검위원을 파견하여(행사별 2명), 스포츠행사(대회)의 행사·운영 측면의 사고유발요인을 점검·분석 해드립니다.
2
4p 에 근거한 전문적인 종합점검결과서를 제공합니다
점검을 실시한 이후에는 안전점검위원의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안전관리 컨설팅 내용이 포함된 종합점검결과서를 제공해 드립니다.
4P란, 계획(plan)부터 인력(people), 경기장을 포함한 시설(place), 그리고 안전용품(product)까지, 안전과 관련된 4가지 항목을 뜻합니다.
< 종합점검결과서 예시 >
종합점검결과서 예시 이미지
유의사항
신청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.
신청문의
스포츠안전재단 교육사업부
임태원 과장
  • 연락처 02.425.5952
  • 이메일 imtw@sports.or.kr
박세웅 대리
  • 연락처 02.416.7316
  • 이메일 kssf7120@sports.or.kr